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은 1000만 원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저는 8년 차 사업가입니다. 나이 35살, 연매출 60억 이상을 올리고 있는 문화 콘텐츠 기획사를 운영하고 있죠. 참고로 마케팅으로 사업을 단시간에 확장시킨 사람입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를 전부다 최적화 방법을 마스터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말씀드리는 기준들이 얼마나 정확할지 기대해 주셔도 좋습니다.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도 애드센스를 연구하기 위해서 운영 중에 있는 채널입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저와 함께 소통하시는 이웃분들에게 제가 연구한 값진 정보를 공유하고자 작성하는 것입니다. 정보는 서로 나눴을 때 더 큰 가치가 찾아온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핵심 주제 : 티스토리 블로그는 반드시 애드센스 수익이 목표여야 합니다.

단 모두의 뼈를 때리고 시작합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티스토리 블로그 왜 시작하셨습니까? 나의 전문 지식을 공유하려고 시작하셨을까요? 아니면 나만의 일상을 공유하려고요? 분명 본심은 그게 아닐 겁니다. 많은 사람들이 검색을 했을 때 나의 블로그로 많이 유입되어 광고를 클릭을 하게 만들어서 큰 수익을 얻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며 시작하시지 않으셨나요?

 

예로 브런치는 "작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그래야 큰 수익이 생기죠. 진짜 작가가 되어야 하니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기자"의 입장에서 써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꾸준히 유입되어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제가 생각하는 기자란? 여기에 똑똑함을 붙여 "똑똑한 기자란?" 이렇습니다. 대한민국에 가장 큰 이슈를 먼저 공개할 줄 아는 사람!  그리고 글에 센스가 있고 국민들이 무엇에 반응하는지 입장을 명확히 알고 글을 발행하는 사람입니다. 그런 사람을 똑똑한 기자라고 생각했습니다. 어설픈 이슈 따위를 선택해서 헛된 시간을 보내지 않는 사람을 말하죠. 

 

기자는 절대 자기만의 생각으로 일상에서 발견한 이슈처럼 보이는 것에 고집부리지 않습니다. 오로지 5000만 이상 국민들 혹은 어떤 연령을 타게팅해서 큰 표본의 글감을 선택하거나 국민들에게 꾸준히 시대가 바뀌어도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사람들입니다. 물론 연예부 기자, 스포츠 기자 등등 많은 부류가 있지만 처음에 설명드렸듯이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들어와야 할 목적이 있기 때문에 중심에서 설명드리는 단편적인 기준입니다.

 

만약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주제를 선택했다면 한 가지만 인정하고 가셔야 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들을 모으기에는 엄청나게  힘들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당연히 수익도 발생되지 않아 포기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는 하루 50명밖에 들어오지 않았던 티스토리 블로그를 새로운 방법으로 운영하여 한 달만에 방문자 18만 명을 누적시켰습니다. 하루에  평균 6천 명 씩 들어온 샘입니다.

 

작년인 20년도에 멍청하게 한 달을 운영하고 포스팅 30~40개 정도로 최적화하는 데는 성공을 했지만 사업으로 소홀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제가 기자의 마음으로 하지 못했고 목표에 따른 동기부여가 생기지 않아서 포기하게 되었거든요. 1년 만에 다시 운영한 결과 애드센스 수익은 30일 동안 1200달러를 달성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연구(나름의 시행착오)를 동시에 하며 진행해서 그런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수치 긴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제가 21년 7월 20일부터 1년 만에 복귀하여 8월 20일까지의 결과는 제 기준에서 썩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달 동안 포스팅 30개로 애드센스 수익을 목표, 똑똑한 테스트를 통해 운영하다 보니 더 정확한 공식을 알게 되었죠. 큰 성과는 수익 보다도 눈에 보이지 않은 연구 데이터였습니다.

 

고급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법, 상위에 오래 머무르게 하는 방법, 포스팅 한 개로 하루 방문자를 꾸준하게 200~300명씩 들어오게 하는 방법 등, 정확한 연구를 통해 얻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구글 SEO 최적화 공식, 수익을 위한 글쓰기 방법 등 너무 중요한 사항들을 나름 정확히 발견하고 지금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저는 6 ~8개월 정도만 지금처럼 꾸준히 하면 한 달 1천만 원 이상 벌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된 거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물론 꾸준해야 가능한 수치이긴 합니다. 한 달이라는 과정 속에서 짬을 내서 해야 하는 터라 예전처럼 지치고 힘들었지만 즐겁게 습관을 들이는 방법까지도 찾아내며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다시 사업의 바쁨으로 발생하는 풀어짐이 분명 있을 수도 있겠지만 지금까지 해온 것이 아까워서라도 오기로 그 수치에 도달해 보고 싶고 증명해 드리고 싶은 마음입니다.

 

참고로 꼭 알고 포스팅을 해야 할 중요한 기준이 있습니다. 제가 얻어낸 데이터 수치를 말씀드리면 포스팅 하나를 작성하는 기준은 6개월 1년이 지나도 꾸준히 상단에 머무르며 최소 50 조회수를 누적시킬 수 있는 핵심 키워드를 찾아 작업을 해야 한다는 겁니다. 예로 누적 포스팅 300개 x 포스팅 하나에 하루 최소 조회수 : 50, 이 기준이라면 하루 평균 1만 5천 명은 들어올 수 있다는 말과도 같습니다. 

 

처음에는 좀 버거우시겠지만 나중에 가서는 한주에 1~2개 정도로만 글을 올리며 한 달 500~1천만 원씩 꾸준히 돈을 버시리라 확신합니다. 공식을 전부 알고 최대 1년 정도만 해도 여러분들은 정말 소히 말하는 디지털 노마드의 인생으로 조기 퇴직? 인생의 노후를 아주 빠르게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요? 벌써 2천500자가 넘었네요. 정말 아쉽지만 오늘은 이 글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추후 다음 내용으로 이어서 찾아뵐게요.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질문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소통해 주세요.

 

끝으로 저는 이런 사람입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 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 10

박수홍 결혼 발표 (아내 김다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