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의 모든 것(이벤트)

VIP초청 화장품 런칭행사 대행업체 성공 전략.

나인엠씨 2025. 7. 4. 22:41

화장품 브랜드의 신제품 런칭은 준비하는 담당자 입장에서 '고급스러움은 기본, VIP만을 위한 차별화된 연출'을 어떻게 풀어낼지 언제나 고민이 큰 행사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BTL 마케팅 전문 대행업체 나인엠씨가 기획, 연출, 운영한 실제 런칭행사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행사를 완성하기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할 핵심 전략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VIP 대상 런칭행사에서 브랜드 제품 진열 앞 사진 촬영하고 있는 장면
VIP 화장품 런칭행사에서 한 참가자가 전시된 브랜드 제품 앞에서 포토존 인증샷을 남기는 모습

 

제이 앤 코슈 인테라 브랜드 런칭행사
VIP 고객에게 특별함을 전하는 장소 선택 전략

롯데 시그니엘 76층에서 진행된 제이앤코슈 런칭행사는 공간 자체부터 프리미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바로 연결되는 로비와 메인홀까지의 깔끔한 동선은 제품 전시와 체험 공간을 자연스럽게 구성할 수 있어, 런칭행사에 최적화된 구조였습니다.

 

나인엠씨가 연출한 런칭행사 리셉션 존에서 출입 등록 하는 장면
제이앤코슈 인테라 런칭행사에서 VIP 고객들이 리셉션에서 입장 등록하는 모습

 

VIP초청 런칭행사 현장에서 포토 백월 앞에서 단체사진 찎는 모습
제이앤코슈 인테라 런칭행사에 참석한 VIP 고객들이 브랜드 포토월에서 촬영하는 장면

 

브랜드 정체성을 살리는 브랜딩 연출

시그니엘 행사장의 넓은 로비 공간에는 브랜드 로고와 스카시 조형물, 핸드피켓을 활용해 포토존 하나에도 브랜드의 감성을 세심하게 담아냈습니다. 런칭행사에서는 소품을 많이 배치하기보다, 키 비주얼을 중심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제이앤코슈 인테라 브랜드 런칭행사 리셉션 공간에서 VIP 참가자들이 다과 즐기는 모습
브랜드 런칭행사 리셉션에서 VIP 고객들이 준비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는 모습

 

고객의 브랜드 경험을 유도하는 '동선 구성 전략'

런칭행사에서 브랜딩 연출도 중요하지만, VIP 고객이 머무는 시간과 동선을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브랜드 경험의 깊이가 달라집니다. 나인엠씨는 이러한 흐름을 고려해, 전시와 체험 공간 옆에 다과 공간을 배치해 고객의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브랜드 런칭 행사 사회자의 오프닝 멘트 진행 모습

 

몰입도를 높이는 무대 연출

시그니엘의 메인홀은 직사각형 구조에 LED 화면이 내장되어 있어, 그대로 사용할 경우 무대가 좁아 보일 수 있는 형태였습니다. 나인엠씨는 이러한 공간 특성을 고려해, 무대 전체를 현수막으로 마감한 목공 구조로 감싸고, 스크린 하단까지 타이틀 브랜딩을 적용함으로써 시각적인 안정감과 무대의 규모감을 동시에 살렸습니다. 그리고 양쪽 벽면 스크린 중계를 통해, 어느 위치에 있든 행사의 흐름에 몰입할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브랜드 런칭 행사에서 인테라 제품 발표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콘텐츠 구성

런칭 행사에서 정보 전달 위주의 콘텐츠만 이어질 경우, 고객의 집중도가 떨어지고 브랜드에 대한 인상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인엠씨는 브랜드 철학과 어울리는 강연을 기획하고 연사를 직접 섭외해, VIP 고객이 브랜드 메시지를 더 깊이 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브랜드 런칭 행사에서 여성 인사가 브랜드 철학과 연관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이렇게 고객이 브랜드에 공감하고 감정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콘텐츠는 단기적인 관심을 넘어,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크리스티나 뷰티 컨퍼런스

크리스티나 뷰티 컨퍼런스에서 전시된 스킨케어 제품 디스플레이

 

브랜드 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전시 구성

크리스티나 뷰티 컨퍼런스는 다양한 제품군을 효율적으로 전시하기 위해, 라인별 컬러를 기준으로 전시월을 구성해 시각적인 정돈감을 높였습니다. 또한, 리셉션 바로 옆에 전시존을 배치해 참가자가 입장하자마자 제품에 자연스럽게 시선이 머물도록 설계했죠.

 

크리스티나 뷰티 컨퍼런스에서 전시된 스킨케어 제품 체험

 

그리고 거울과 조명 테이블로 연출된 시연존은 셀카존 같이 구성하여, 참가자들이 제품 체험과 함께 SNS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메인홀 중앙에는 화이트 원형 테이블과 플라워 오브제를 활용한 '메인 제품 디스플레이존'을 구성해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했습니다.

 

컨퍼런스 무대에서 제품 설명 진행되는 장면

 

이때, 원형 테이블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제작보다 렌탈을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점, 참고해 주세요.

 

뷰티 컨퍼런스에서 진행된 시연 장면

 

브랜드 여운을 완성하는 프로그램 운영 전략

브랜드에 대한 인상을 오래 남기기 위해, 이번 런칭행사는 발표 중심 구성에서 벗어나 고객의 참여와 감정 연결에 초점을 두어 기획했습니다.

 

무대에서 브랜드 대표 연사가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습

 

예를 들어, 무대의 메인 프로그램인 '고급 라인 제품 시연'은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를 전달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었기에, 나인엠씨는 브랜드 이미지에 맞는 시연 모델을 직접 섭외하고 무대 연출까지 세심하게 조율했습니다.

 

크리스티나 런칭 행사 브랜드 관련 퀴즈 이벤트 무대 모습

 

또한, 강연과 공연 외에도 컨퍼런스 내용을 반영한 맞춤형 퀴즈쇼 프로그램을 구성해 브랜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VIP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크리스티나 런칭행사에서 마지막 피날레 프로그램 진행 장면

 

행사의 피날레는 나인엠씨의 자체 프로그램, '밤과 음악사이'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끌어올렸는데요. 상품부터 남달랐던 럭키드로우까지 이어지며 행사의 마지막 순간까지 긍정적인 브랜드 여운을 완성했습니다.

 

크리스티나 런칭행사의 럭키드로우 진행 장면

 

VIP초청 런칭행사는 브랜드가 전하고자 하는 가치를 가장 가까이에서, 가장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는 순간입니다. 그래서 고급스러운 연출보다 더 중요한 건, 고객이 어떤 연출 흐름으로 브랜드를 경험하고, 그 경험을 어떻게 기억하게 되는가입니다.

 

나인엠씨의 더 많은 런칭행사 성공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위의 행사 스케치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나인엠씨는 전시 공간 기획 및 연출, 콘텐츠 운영까지 브랜드의 특성과 목적에 맞는 전략으로 행사를 기획하는  BTL 마케팅 전문 대행업체입니다. 성공적인 런칭행사를 완성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지 아래 번호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전문 기획자가 함께 방향을 잡아드리겠습니다.

☎ 02-866-9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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