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행사 온라인 국제 세미나 전문

국제 세미나 행사의 필수사항 동시통역 서비스! 줌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에 어떻게 활용될까?

온라인 국제 세미나의 정석.

하늘길이 막히고 방역문제로 해외와의 소통이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이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해준 화상회의 플랫폼 줌!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비대면 행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ZOMM을 활용한 온라인 국제 세미나 소식을 공유드리며 줌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국제 세미나 행사에서 동시통역 서비스가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상암 스탠포드 호텔을 메인 스튜디오로 개최된 온라인 세미나 행사에는 중국, 싱가포르, 일본 등 언어가 서로 다른 해외 참가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중국어와 영어에 능통한 아나운서가 사회자를 맞아 원활한 진행은 물론 비대면 행사만의 이색적인 광경 연출로 특별한 온, 오프라인 국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해외 관계자의 발표는 줌으로 송출된 발표자의 모습과 발표자료를 2분 할로 노출시켜 현장 참석자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는데요. 강연 영상 녹화본을 송출할 수도 있지만 실시간 강연 덕분에 발표가 끝난 후 질의응답도 가능했습니다.

 

 

현장 발표자의 모습은 발표자료와 발표자의 모습을 2분할로 나누어 스크린에 띄었고 줌 참가자들은 생중계 시스템으로 송출된 현장의 모습을 관리자 화면을 통해 볼 수 있어 발표 내용을 공유받을 수 있었습니다.

 

 

국내외 발표자 분들의 발표가 이어지면서 현장에 마련된 동시통역 부스 안의 통역사분들은 바빠지기 시작했는데요. 발표자의 발언을 전달받아 한국어와, 중국어, 일본어, 영어로 통역하여 전달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현장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리시버를 통해 통역 내용을 전달 받을 수 있었고

 

 

줌 참가자들은 언어별로 방을 계설하여 통역된 오디오를 각 줌 계정에 연결하여 전달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현장 스크린에는 줌 참가자들의 모습을 송출한 레이아웃 구성으로 온라인 참가자들과의 실시간 소통 연출로 온라인 행사의 현장감을 높였습니다. 

 

 

정보 전달에 집중된 행사일 경우에는 촬영장소에 스크린이 따로 준비되어 있지 않더라도 송출 화면에 레이아웃 디자인 구성만으로도 발표자와 발표자료를 간단히 송출할 수 있지만, 양방행 소통이 가능해야 하고 참가자들의 모습이 모두 송출되어야 한다면 깔끔하고 선명한 화질로 구현 가능한 LED 스크린 활응을 추천드립니다.

 

 

줌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세미나 행사! 어떻게 보셨나요? 화상회의 플랫폼은 브레이크아웃, 웹엑스 등 다양한 플랫폼이 나와있지만 사용비용이 워낙 비싸다보니 줌을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레이아웃을 구성해야 하는 행사일 경우에는 전문적인 디테일함과 경험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온라인 행사를 완벽하게 준비하고 다양한 제안과 아이디어를 얻고 싶다면 전문업체에 문의하셔야 하고 온라인 행사 전문 기획사 나인엠씨와 함께 하신다면 만족스러운 비대면 행사를 경험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비대면 행사 문의 : 02-866-9137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