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토크콘서트 비대면 행사 운영 TIP!

비대면 토크콘서트의 핵심, 줌 플랫폼 운영 이해하기.

온라인 토크콘서트 잘 운영하는 방법!

관객과 마주 보며 소통해야 하는 토크콘서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많은 담당자 들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온라인으로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면서 참여율도 높여야 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모든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게 해 준 토크 콘서트 사례를 소개하며 온라인 토크콘서트의 운영 팁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2000*4500mm 목공 백월에 좌우 LED 스크린을 설치한 후 타이틀 스카시와 패널석으로 깔끔하게 구성된 온라인 토크 콘서트의 무대가 방송 스튜디오를 연상케 하죠?

"디지털 시대의 시민의식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본 행사에는 성공회대학교 김동춘 교수님이 초대되어 민주시민에 대한 개념과 디지털 사회에서의 민주시민 교육에 대한 강연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영화감독 장항준, 핫펠트 예은, 작가 다니엘 튜더, 안산 YMCA 이필구 사무총장님 등 영향력 있는 각 분야의 전문 패널분들의 섭외 라인 만으로도 큰 관심을 모았는데요. 25명의 랜선 관객들이 함께해 꽉 찬 무대를 완성해 주었습니다.

일반 토크 콘서트였다면 관객석에 앉아 있어야 했겠지만 온라인 토크 콘서트에서는 랜선 참가자들 또한 토크콘서트의 또 다른 주인공으로 자리해 주었습니다.

 

 

온라인 행사를 하게 되면 시청자들은 영상 플랫폼을 통해 행사를 시청하게 되는데요. 화면 송출용 프로그램 VMIX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의 중계 영상과 PPT자료 그리고 이미지, 영상 등이 순서에 맞춰 송출되어 다양하게 전환되는 화면을 PC와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장에서는 무대 전체를 볼 수 있지만 시청자들은 카메라에 잡힌 영상을 통해 근접하게 보기도 하고 전체 적으로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각기 다른 곳에서 시청하고 있지만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며 더욱 원활한 소통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패널들과의 간단한 질의응답이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패널 분들이 자리한 계단식 의자에 설치된 투명 칸막이가 보이시나요? 방역이 강화되어 요즘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의무화되었지만 칸막이 설치로 안전하면서도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연출할 수 있습니다.

 

 

중계 카메라에 잡힌 화면을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송출한 영상 모습입니다. 이날 행사에는 무대 중앙과 양쪽 사이드에 HD ENG 카메라 3대가 배치되었는데요. 무대 전체는 물론 한 명 한 명 패널분들의 모습을 담아내어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화면 송출로 지루할 틈 없는 영상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줌 플랫폼 자체에서는 가능한 기능은 아니지만 나인엠씨의 전문 시스템팀과 함께 하면 참가자들의 화면 비율을 확대하거나 그룹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줌 플랫폼 사용이 워낙 보편화되어 쉽게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일부 화면 비율을 조율하고 한 화면에 많은 인원의 영상을 송출하는 방법은 개인 PC로는 연출할 수 없고 대형 화면이나, LED, 스트린이 준비되어야만 가능하다는 점! 꼭 확인해 주세요.

 

 

무대에서부터 온라인 방송에 필요한 방송 시스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드렸던 온라인 토크 콘서트! 행사는 참가자뿐만 아니라 주최 측 관계자분들께도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드리며 마무리되었는데요. 비대면 행사! 아직도 고민하세요? 온라인 행사 전문 나인엠씨와 함께하면 어떠한 온라인 행사도 원스톱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 행사 온라인 토크콘서트 문의 : 02-866-9137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