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여백신 예약 홈페이지 최신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백신 별 증상)

코로나 무료 백신 접종 예약 방법! 1분 만에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최신화된 내용으로 정리] ▶ 1. 코로나 백신 접종 홈페이지 예약, 신청 방법 (모바일 · PC버전 확인하기) ▶ 2. 코로나 백신 접

mindist.tistory.com

 

이전에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6월부터는 60세 이상, 7월부터는 50세 이상, 8월부터는 40~20대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나의 코로나 백신 접종 시기를 확실하게 앞당길 수 있는 방법은 현재로서는 잔여백신 예약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신속히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국내 접종 현황 / 백신 별 부작용 / 연령별 부작용 등 상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 잔여 백신 예약 홈페이지 접속 방법

 

 

코로나19 백신 접종 대상자인데 부작용 걱정에 순서가 와도 접종을 안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맞겠다고 예약을 하였는데 당일에 나타나지 않는 "노쇼(NO SHOW)"도 있을 수 있죠.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잔여 백신으로 맞을 수 있게 되는데요. 한 병당 10명 정도가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개봉하고 6시간이 지나면 폐기해야 하다 보니 노쇼방지를 위해서 잔여 백신 예약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단에 보시면 네이버 or 카카오톡으로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단 이동)

 

 

 

 

02. 네이버 or 카카오톡 잔여백신 신청 방법

 

 

< 네이버 홈페이지 신청 방법 >

모바일과 PC에서 네이버에 "#잔여백신예약"이라고 검색하시면 상단에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신청"을 클릭해주세요. (예약 방식은 네이버와 카카오톡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지역 위치를 확인해 주시면 바로 대기 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 캡처

 

원하시는 병원을 클릭 후 알림 신청을 누르고 절차에 맞게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네이버를 통해 잔여 백신 접종을 받을 경우에는 현재 아스트라제네카(AZ)와 얀센 백신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백신 예약을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 시 네이버 앱 알림 수신을 끄시거나 네이버 상에 핸드폰 로그인이 안되어 있거나 휴대폰이 통신이 불가한 상태시면 알림을 받을 수가 없다고 하네요. 꼭 참고해 주세요.

 

 

< 카카오톡 홈페이지 신청 방법 >

카카오톡의 경우는 카톡 앱에서 #잔여백신을 클릭하고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시면 되는데요. 예약한 시간에 백신 접종자가 나타나지 않을 시 신청 한 사람들에게 알림이 뜨게 됩니다. 최대 5개까지 등록이 가능해요.

카카오톡의 경우도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만 신청이 가능하며 30세 이상만 예약이 가능합니다.

 

 

잔여백신 예약 신청하기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리동네백신알림 - 알림신청] : 홈

네이버는 질병관리청 정보제공에 따라 접종기관 및 백신 잔여량을 공개하며, 예약신청 정보를 질병관리청으로 전달, 질병관리청에서 배정한 결과를 회원님께 전달하는 중계 역할만 진행합니다

v-search.nid.naver.com

 

 

03. 잔여 백신 종류와 부작용

 

 

현재까지 총 1900만 명 이상이 접종된 상태입니다. 거의 30%의 육박하죠.

 

출처 : 연합뉴스

 

아스트라제네카의 경우로 본다면 혈전은 100만 명 당 4명, 혈소판 동반 혈전은 100만 명 당 1명이 발생한 상황입니다. 부장용 발생 확률이 낮은 것으로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백신 접종 시 통증, 멍, 화끈 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고 피로하거나 두통과 근육동 오한 발열이 주로 나타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시간에 따라 대부분 2~3일 정도면 정상적으로 활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너무 큰 걱정 마시고 백신 그까짓 거 한 명도 빠짐없이 맞아 보는 건 어떨까요?

 

 

현재까지 얀센까지 3개의 백신을 접종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백신 확보가 정말 시급하긴 하네요. 추후에는 모더나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더 안전한 백신으로 국민들의 백신에 대한 인식이 더 좋아지길 바랄 뿐입니다.

 

 

백신을 맞은 사람들의 실제 생각을 정리한 표입니다. 확인해 주세요.

 

 

현재 2021년 6월 22일 기준으로 정리된 국내 확진자 현황입니다. 백신을 맞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확진자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겠죠? (개인적인 바람)

1. 백신 접종 -> 2. 면역세포(B세포) -> 3. 중화 항체 생성 -> 4. 호흡기를 통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체 침입 -> 5. 코로나19 바이러스 제거 / 1~5번의 경우로 백신 접종을 하게 되면 발생되는 인체 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서도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다는 것 참고해주시면서 코로나 잔여 백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안전하고 행복하세요.

 

[생활 노하우(놀이터)] -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최신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최신 정리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확실하게 정리했습니다. ▶ 1. 전국 수도권, 비수도권 1~4단계 지침 방안 정리 ▶ 2. 단계 별 모임 인원 및 영업시간 지침 방안 정리 ▶ 3. 직계 가족, 동거, 스포츠 모임 기

mindist.tistory.com

[생활 노하우(놀이터)] -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백신 별 증상)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신청 방법 (백신 별 증상)

코로나 무료 백신 접종 예약 방법! 1분 만에 알려드릴게요. [지금까지 최신화된 내용으로 정리] ▶ 1. 코로나 백신 접종 홈페이지 예약, 신청 방법 (모바일 · PC버전 확인하기) ▶ 2. 코로나 백신 접

mindist.tistory.com

 

#잔여백신예약 #백신예약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