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는 웹툰 드라마 추천!

웹툰으로 봤던 감성 그대로 드라마가 대세다.

「드라마보다 재미있는 웹툰」

웹툰의 즐거움이란 즐겨보지 못한 사람들은 절대 모르는 또 다른 세상이 있다. 요즘 드라마 중에 핫한 키워드로 떠오르는 작품들은 대부분 웹툰이 원작인 거 다들 알고 있었을까? 과연 어떤 웹툰이 우리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것일까? 


나는 마인디스트 민혁이다.

오늘은 누구나 일상의 취미로 접하고 있는 드라마, 그보다 더 재미있는 웹툰의 세계로 안내하려고 한다.

최근 인기리에 종방한 이태원 클라쓰도 다음의 웹툰 작품이고 스릴러의 정점을 찍은 타인은 지옥이다도 네이버 웹툰이 원작이었다. 그럼 웹툰도 재미있고 드라마도 재미있게 잘 만들어진 웰메이드 작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주말마다 코로나로 고생하는 이들에게 집에서 즐기는 최고의 달콤함을 지금부터 선사한다.


▲ 출처 : JTBC 홈페이지 캡처


#01. 내 ID는 강남미인 _ 네이버

못생겼다는 놀림을 당하며 사춘기 시절을 보낸 강미래 한국대 화학과 입학을 앞두고 일생일대 가장 큰 변화를 꿈꾼다. 

얼굴 성형으로 새로운 나로 태어난 그녀, 모두 그녀에게 이쁘다며 칭찬 일색! 새로운 앞길이 열렸다 생각한 그때, 뭐야? 내 과거 모습을 아는 애가 나타났다! 

너 설마 도경석? 완전 존 잘 걸어만 다녀도 화보인 그 녀석이 날 알아봤다. 사람들이 내 과거를 알면 어떡하지? 외모지상주의 현실에 맞는 웹툰이 드라마로 나온 것이다. 


▲ 출처 : 주연 스틸 컷 사이트


웹툰과 싱크로율 100%, 잘생긴 도경석과 젠틀한 연우영 조교 사이에서 고민하는 달콤한 주인공의 일상과 새로운 외모로 태어나 점점 낮았던 자존감도 올리고 자신감을 되찾아 가는 강미래! 

그런 그녀를 보며 시기 질투하는 순도 100% 천연 미인 현수아까지, 매일매일이 버라이어티 한 강미래의 학창 시절을 들여다볼 수 있는 드라마이다.


▲ 출처 : 드라마 화면에서 캡처한 사진과 웹툰의 사진을 좌우로 작업하여 만듦


여름이 다가오는 이 계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산뜻한 드라마 웹툰과의 싱크로율도 장난 아니니 웹툰이 드라마로 만들어지는 것에 거부감이 있던 분들은 걱정 마시고 편안하게 보시길 바란다.


▲ 출처 : 넷플릭스 홈페이지


#02. 좋아하면 울리는 _ 다음

좋아하는 사람이 반경 10m 내로 들어오면 알람이 울린다.

모두 가지고 있는 어플 "좋알람" 알라 알람이 진실이라고 믿는 세상에서 펼쳐지는 세남녀의 진심을 담은 로맨스 스토리, 다음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인 작품을 넷플릭스에서 제작했다.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캡처


캐릭터들의 싱크로율은 물론 웹툰만의 맑고 간지러운 봄날 같은 분위기까지 제대로 재연했다. 

물론 아직 연재 중인 작품이라 드라마의 후반부와는 내용이 다르지만 이미 작가님과 이야기도 끝난 부분이고 웹툰은 웹툰대로 드라마는 드라마 대로 새로운 결말의 재미가 있으니 중반부부터는 다른 엔딩 ver이라 생각하고 편하게 보시길 바란다.

잘생기고 풋풋한 배우들의 연기를 보고 있자면 내 머릿속에 학창 시절 기억이 왜곡될 정도로 달달해지고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감성적인 드라마다. 


▲ 출처 : TVN 홈페이지 캡처


#03. 쌉니다 천리마 마트 _ 네이버

웹툰을 보신 분들은 안다. 이 웹툰이 드라마로 나온다고 했을 때 모든 사람들의 반응은 이랬다. 이걸? 이 코미디를 드라마로 만든다고? 가능한 거야? 빠야족은 어떻게 재연? 웹툰을 보면 그냥 단순한 코미디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

해학과 풍자가 가득한 이 작품을 보고 있노라면 작가가 시대를 한참 앞서갔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억지웃음이 아닌 "그래 맞아 옳은 소리 하는구나" 하면서 웃음이 절로 나온다.

실상은 회사를 망하게 하려고 막 나가는 정복동 사장인데 어찌 된 일인지 갈수록 회사에 좋은 일만 하게 되는 말도 안 되는 일들, 이걸 곁에서 지켜보는 문석구의 불안한 눈빛이 포인트인 드라마다.


▲ 출처 : google 캡처


순수 열정의 문석구와 회사를 망하게 하려 노력하는 정복동의 웃음이 절로 나올 정도로 캐미가 환상적인 드라마, 쌉니다 천리마 마트! 여담으로 이 드라마를 제작한 Tvn에 박수를 쳐주고 싶다. 

웹툰을 재밌게 본 에디터가 드라마를 보면서 원작에서 느꼈던 재미를 그대로 느끼게 해줬으니 말이다. 역시 대세 방송사답다.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캡처


#04. 마음의 소리 _ 네이버

네이버의 장수 웹툰 마음의 소리! 보다 보면 웃겨서 큭큭 거리게 되는데 더 소름인 것은 이게 실제 작가의 스토리라는 점이다. 

일상이 이러면 생활이 가능할 까 싶을 정도로 웃겨서 죽는 그런 하루하루가 반복되는데 이 집안은 일상이 진짜 리얼리티 코미디 인 것 같다.

뭉쳐 있어도 웃기고 흩어져 있어도 웃긴 그냥 매일이 웃음 지뢰밭 가족, 웹툰으로 웃겨서 넘어갔는데 네이버에서 웹드라마로 제작까지 했다. 네이버 채널을 통해 감상도 가능하고 넷플릭스로도 가능하다.

완벽한 캐스팅까지 보는 내내 진짜 조석 가족의 일상을 몰래카메라로 훔쳐보는 기분까지 들게 하는 웹드라마!

짧고 가벼운 에피소드 형식으로 제작된 웹 드라마라서 그런지 출근길에 킬링 타임용으로도 추천하는 바이다.


▲ 출처 : 넷플릭스 캡처


시즌 1의 인기에 힘입어 리부트 2까지 나왔을 정도다. 마음의 소리가 얼마나 인기를 끓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원작 조석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들이 갈수록 잘생겨 가니 웹툰을 친숙하게 봤던 사람들에게는 너무 잘생긴 배우가 주연을 맡고 있어 당황할 수도 있다고 생각된다.


▲ 출처 : google 캡처


#05. 타인은 지옥이다 _ 네이버

진짜 실화일 것 같아서 더 무서운 스릴러, 마치 우리 옆 동네에서 일어날 것 같은 일상 스릴러를 담고 있는 웹툰, 타인은 지옥이다. 고시원에서 점점 미쳐가는 주인공을 보고 있자면 나까지 돌아버릴 것 같은 드라마!

서울에 상경해 한번 버텨보겠다고 노력하는 주인공이 돈이 없어 구한 고시원에서 조금만 더 버텨보자 하면서 아등바등 거리는 주인공을 보고 있자면 속이 상할 지경이다.

이상한 사람들한테 둘러싸여 점점 이상할 정도로 미쳐가는 주인공, 회사에서조차 사회 부적응자가 되어간다. 사람의 어두운 심리를 잘 묘사한 작품으로 아이돌 출신 배우 임시완의 연기력이 정점을 찍었다고 볼 수 있다.

날 더워지는 요즘 등 따라 흐르는 서늘한 기운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보시길 바란다.


▲ 출처 : Tvn 홈페이지 캡처


#06. 메모리스트 _ 다음

드라마 맛집 Tvn이 대박 웹툰 메모리스트를 드라마화했다. 현재 방영 중인 작품으로 잘생겼다는 말이 당연한 수식어로 붙어있는 유승호가 주연으로 출연했다. 한 층 더 깊어진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타인의 기억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 형사와 증거로 범인을 읽는 초 엘리트 프로파일러! 두 명의 케미가 엄청난 드라마다.


▲ 출처 : Tvn 홈페이지 캡처


드라마 초반부터 몰아치는 스토리는 보는 내내 웃음으로 가득하다. 

여기에 이 두 주인공의 능력을 훨씬 뛰어넘는 초능력 살인마까지 악랄한 범죄자를 소탕하는 통쾌한 정의 구현은 물론, 베일에 숨겨진 스토리를 유추하며 퍼즐을 맞춰가는 재미까지, 상당히 스펙터클한 드라마다. 

드라마 맛집 Tvn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다. 


▲ 출처 : Tvn 홈페이지 캡처


#07. 미생 _ 다음

직장인들의 일상을 담백하게 풀어낸 명품 드라마, 바로 미생이다. 벌써 오랜 시간이 지난 작품이지만 지금 봐도 직장인들에게는 큰 울림과 깊은 여운을 주는 작품이다.

대형 회사에 낙하산으로 취직하게 된 인턴 장그래의 고군분투를 보고 있자면 절로 마음이 시큰해진다.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그를 보며 많은 사회 초년생들이 눈물을 흘렸을 것이다. 

이 드라마는 만화만큼이나 진한 여운을 담고 있었다. 그리고 당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회사원이라면 당연히 봐야 하는 만화와 드라마로 회자되었던 기억이 난다.


▲ 출처 : Tvn 홈페이지 캡쳐


각각 다양한 회사원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들의 명품 연기도 한몫했지만 탄탄하고 매끄러운 스토리라인이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핵심이라 생각한다. 

한국 드라마 특유의 러브스토리도 없고 치정도 없다. 그저 회사원들의 하루를 덤덤하게 담아냈을 뿐이다. 

"버텨라! 그리고 이겨라! 우리는 모두 미생이다! 완생을 향해 가자!"


▲ 출처 : google 캡처


현재는 시즌 2로 만화가 마무리되었다. 누구나 읽어보면 좋은 명품 대사와 특정 상황에 놓였을 때 지혜롭게 삶을 해쳐 나아가는 내용이 담겨있으니 모든 이들에게 인생에 한 번은 꼭 추천하고 싶다.


▲ 출처 : google 캡처


#08. 재혼황후 _ 네이버

재혼황후를 몰랐던 이들도 우연하게 본 네이버 시리즈 광고 "재혼항후 수애편"을 본다면 아마 더 관심이 생길 것이다. 현재 인기 웹 소설의 웹툰 화 이제는 드라마화까지 고공 행진 중인 상황이다.

요즘 사람들의 취향은 신데렐라 스토리보다 여자 스스로 자신의 입지를 다지고 인생을 개척해 나아가는 이야기가 대세이다.

물망에 올라있는 많은 배우들 중 과연 누가 이 우아하고 멋진 황후를 연기하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하다. 재혼황후는 노예와 사랑에 빠진 황제가 황후에게 이혼을 요구하자 황후는 바로 옆 나라 황제와의 재혼을 선언한다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다루고 있다. 

네이버 웹 소설에서 58주간 로맨스 판타지 장르 1위를 차지했고 누적 다운로드 7천만 회가 넘어가며 매출만 39억에 달하는 인기를 누렸다.

인기 고공행진을 달리고 있는 이 작품을 여러분들도 발 빠르게 만나보길 바란다.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캡처


#09. 유미의 세포들 _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여성의 감정선을 잘 표현해낸 작품으로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이 드라마로 제작이 확정되면서 팬들은 누가 주연이 될지 가상 캐스팅을 해보며 설레는 중이다.


▲ 출처 : google 캡처


유미의 몸에 살고 있는 다양한 세포들이 드라마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표현될지도 매우 궁금하다. 

유미의 감정선을 따라 다양한 아이덴티티를 가진 세포들을 어떻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드라마에 출연시킬지도 의문이라 더 관심이 집중된다.

주인공의 연애 스토리를 기반으로 가지고 가는 드라마인 만큼 로맨스 물을 기다렸던 시청자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추천 웹툰보다 재미있는 드라마가 공감이 되셨다면 좋아요, 간단한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