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 테라피 추천, 멘탈케어

귀찮지만 당신의 정신 건강을 지키는 그놈들

「아로마 테라피로 정신 건강을 올바르게

정신건강을 스스로 극복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권한다.


나는 마인디스트 민혁이다. 

오늘은 집에서 가만히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힐링도 폼나게 그리고 피로도 품격있게 풀기 위한 나만의 방법을 공유해 보려고 한다.

혹시 "아로마 테라피"라고 들어 본 적이 있지 않는가? 아? 여자들이 많이 하는 케어인가? 

이렇게 생각해볼 수도 있지만 아로마 테라피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 중에 하나이다. 향을 이용해도 좋고 캔들이나 오일을 이용한 힐링 케어도 좋다.

그리고 요즘은 남성들도 그 매력에 흠뻑 빠져버린 이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수요가 점점 커지는 아로마 테라피 시장에서 위에 말한 <향, 캔들, 오일>이 3가지 타입별 가장 핫한 녀석들만 모아 추천해 주려 한다.

잘 살펴봐주길 바란다.


▲ 출처 : 네이버 쇼핑몰 피오센트


피어오르는 연기를 보고 있으면 마음속 무거운 짐들도 공기 중으로 날아가는 듯하다. 무거운 스트레스는 한줌 재가 되어 몸에서 사라진다며 상상해 보자.

어느새 아득히 방을 채운 향과 함께 마음이 편안해지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 출처 : 네이버 쇼핑몰 피오센트


▲ 출처 : 네이버 쇼핑몰 피오센트


절에서만 사용할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요즘 나오는 인센스 스틱들은 다양한 향을 가지고 있어 향수처럼 원하는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인센스 홀더도 얼마나 예쁘게 나오는지 집들이 선물로도 생일 선물로도 탁월하다.


▲ 니티라지 인센스스틱 플래티넘 : 피오센트 강력히 추천! 


▲ 출처 : 네이버 쇼핑몰 디아론


디자인 틱한 홀더를 집에 두면 인테리어 효과로도 최고, 떨어지는 재를 걱정할 필요 없이 그저 피어오르는 연기를 보며 향을 맡기만 하면 된다.


▲ 디아론 크레센트 인센스홀더 (골드) -> dearon20180.cafe24.com


▲ 출처 : 프리다 밀랍초 사이트


건강을 생각하는 캔들 "천연 밀랍초"

일렁이는 캔들의 불꽃을 보고 있자면 마음속에 요동치던 폭풍우도 잠잠해지는 듯하다. 특히 비염이나 향에 민감한 분들에게도 추천한다. 

밀랍초는 천연 프로폴리스 성분이 가득해 몸에도 좋다.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있어서 예민한 아이들 때문에 마음대로 향이 나는 제품을 쓰지 못했던 분들에게도 탁월하다.


▲ 출처 : 프리다 밀랍초 사이트

▲ 밀랍초 천연 캔들, 프리다 prida.co.kr


특히 이 프라다 브랜드는 내가 일일 일초를 하고 있을 정도로 자신 있게 추천드리는 브랜드다.

천연 밀랍 100%에 손으로 직접 만드신다고 하니 정성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종종 든다. 캔들도 구매할 때 성분표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 친구는 믿고 살 만하다.

공기 정화 기능까지 있으니 음식을 한 뒤 켜놓으면 금세 공기 속 냄새가 금방 사라진다.

건강에도 좋고 멘탈 케어는 물론 공기 정화도 되니 일석삼조이다. 예쁜 홀더에 담아 일렁이는 불빛을 보며 오늘 하루 고생한 당신을 토닥여 주길 바란다.


▲ 출처 : 프리다 밀랍초 사이트


▲ 출처 : 무인양품


온몸으로 퍼지는 "아로마 오일 테라피"이다.

아로마 오일을 활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수증기를 이용해 공기 중으로 오일 향이 퍼지게 하는 방법과 직접 목 귀나 손바닥에 오일을 떨어뜨려 마사지하며 힐링하는 방법이 있다.

본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사용하길 바란다.


▲ 출처 : 무인양품


가습기를 켜면서 아로마 오일을 한두 방을 떨어뜨려 사용해 보길 바란다. 공기 중으로 퍼지는 은은한 아로마 오일 향을 맡으며 잠에 들면 그날 아주 편안하게 딥 슬립을 할 수 있다.

굳이 무인양품 제품이 아니더라도 시중에 다양한 아로마 오일을 사용할 수 있는 가습기를 판매한다. 본인이 사용할 공간의 크기와 용도에 따라 선택해서 구매하면 된다.


▲ 출처 : 무인양품


▲ 출처 : Aesop 사이트


끝으로 "오일 버너"를 활용해서 향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 

아로마 버너에 소량의 물과 한두 방울의 아로마 오일을 넣어 공기 중으로 가열시켜 날리는 방식이다. 아로마 브랜드로 유명한 이솝(Aesop)에서 다양한 오일을 판매하니 매장에서 원하는 향을 찾아보는 걸 추천한다.

또한 장기간 여행을 가거나 회사에서 가볍게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아로마 테라피를 찾아보고 일다면 위 사진에서 오른쪽에 있는 롤 온 타입으로 된 스틱 형태의 "아로마 오일 스틱"을 추천한다. 들고 다니기도 편하고 원하는 부위에 직접 롤링하여 아로마를 즐길 수 있다. 

손목이나 목덜미에 가볍게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본인만을 위한 시간을 가질 때 아로마 테라피를 곁들인다면 훨씬 더 분위기와 정신건강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지혜로운 방법이 된다.

어떤 방식이든 본인에게 잘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스트레스의 근본을 뿌리 뽑는 것은 무리겠지만 쌓여서 큰 병이 되기 전에 그때그때 적절하게 해소하길 바라는 바이다.

모두 스트레스 없는 기분 좋은 한 해가 되길 바란다.

공감이 되셨다면 좋아요, 간단한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