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 10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TOP 10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의 드라마를 냉정하게 추천드리는 사람으로서 최소 2~3번 이상 반복해서 정주행 해 보았던 가장 최작들만 선정했습니다. 주관적인 스타일과 나름의 취향이 담길 수도 있지만 저는 대중적인 사람입니다. 욕먹지 않을 각오로 선정한 만큼 저를 믿고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지루함 없이 빠져들 수 있는 드라마 TOP 10을 소개해 드립니다. (드라마 유튜브 요약 영상 포함)

 

한국 드라마  외국 드라마
1.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시청률 10%) 2. 퀸스 갬빗
3. 기황후 (시청률 29.2%) 4. 브리저튼
5. 로스쿨 (시청률 6.9%) 6. 페이트 : 윙스의 전설
7. 마우스 (시청률 6.7%) 8. 굿 걸스
9. 괴물 (시청률 6.0%) 10. 트라이브 오브 유로파

 

▶ 그 외 검증된 드라마 추천

한국 드라마 : 악마 판사, 슬기로운 의사생활, 마임, 빈센조, 경이로운 소문, 런 온, 김비서가 왜 그럴까, 킹덤 등
미국 드라마 : 위쳐, 브레이킹 배드, 에밀리 파리에 가다, 엘리트들, 워킹데드, 홈랜드, 뉴 암스테르담, 왕좌의 게임 등

 

 

1. 알람브라 궁전의 추억

Tvn 2018. 12. 01 ~ 2019. 01. 20 (16부작)
시청률 : 10%, 주연 : 현빈, 박신혜
장르 : 판타지, 로멘스, SF

 

IT 투자회사(제이원 홀딩스), 유진우(현빈) 대표가 비즈니스로 스페인 그라나다에 갔다가 전직 기타리스트였던 희주(박신혜)가 운영하는 싸구려 호스텔에 묵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두 사람이 기묘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펼쳐지는 이야기인데요. 현 시국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증강현실 게임(AR)을 소재로 만들어진 드라마입니다. 주인공들만큼 몰입도가 상당히 뛰어나고 스토리가 정말 탄탄한 드라마입니다. 

 

고몽 유튜브 채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36분, 전체 내용정리 영상)

 

 

2. 퀸스 갬빗

2020. 10. 23, 시즌1 (7부작)
주연 : 안야 테일러조이, 빌 캠프, 마리엘 헬러

 

1950년대 어머니를 잃고 혼자가 되어 한 보육원 맡겨진 베스, 어느 날 칠판지우개를 털고 오라는 원장 선생님의 지시를 받고 지하실로 내려갔다가 홀로 체스를 두고 있는 관리인 샤이벌을 만나게 되면서 흥미를 갖게 되는데요. 빠르게 터득한 체스로 더 넓은 세계로 향하며 체스 스타의 여정을 이어갑니다. 그 과정에 입양되어 고등학교 생활도 하고 새엄마는 체스대회에서 우승 상금 500달러를 받게 된 베스의 매니저를 자처하며 그녀가 더 넓은 세계로 향할 수 있게 도와주는 드라마입니다. 답답하거나 악당이 나오거나 하는 영화는 아니지만 체스라는 소재에 푹 빠져 헤어 나오질 못하는 매력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김시선 유튜브 채널 (퀸즈갬빗 27분, 전체 내용정리 영상)

 

 

3. 기황후

MBC 2013. 10. 28 ~ 2014. 04. 29 (51부작)
시청률 : 29.2%, 주연 : 하지원, 주진모, 지창욱
장르 : 사극

 

몽골 초원에서 일어나 세계 역사상 유래가 없는 대제국을 건설한 대원제국, 그 원나라를 무려 37년간 지배한 여인이 있었습니다. 그녀는 바로 기황후(하지원) 그녀는 공녀로 끌려간 고려의 여인의 가슴 아픈 과거를 가지고 기황후가 되었는지 보여주는 드라마입니다. 역사적 다양한 사건과 처음부터 끝까지 허벅지를 탁 치게 하는 수많은 교훈, 즐거움, 그리고 긴장감, 등장인물의 매력에 흠뻑 취해 정주행 할 수밖에 없는 제 인생에 최애 드라마입니다. 특히 사실을 기반으로 만든 픽션이라서 자연스럽게 더 몰입이 되고 절대 지루할 수 없는 드라마죠.

 

옛드 유튜브 채널 (17분, 기황후 전체 핵심요약 영상)

 

 

4. 브리저튼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브리저튼>

2020. 12. 25 시즌1 (8부작)
주연 : 아조아 안도, 줄리 앤드루스, 로레인 애슈본

 

브리저튼은 줄리아 퀸의 소설, 브리저튼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 숀다 라임스의 넷플릭스 첫 제작 드라마입니다. 1800년대 런던, 사교계에 첫발을 내딘 브리저튼 가문의 맏딸인 다프네가 최고의 바람둥이 공작인 사이먼과 계약 연애를 시작하며 벌어지는 아찔한 스캔들과 그 안에서 피어나는 로맨스를 담은 내용입니다. 브리저튼 가문을 주인공으로 한 영국 시대극 드라마로 잔잔하게 빠져들며 피지컬이 워낙 좋은 남자 주인공과 엉뚱 발랄한 여자 주인공과의 매력적인 로맨스, 호불호가 분명히 있지만 여성분들에게 더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입니다.

 

캡틴라미 유튜브 채널 (47분 브리저튼 스토리 완결편)

 

 

5. 로스쿨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로스쿨>

JTBC 2021. 04. 14 ~ 2021. 06. 09 (16부작)
시청률 : 6.9%, 주연 : 김영민, 김범, 류혜영
장르 : 범죄 추리

 

대한민국 최고의 명문 로스쿨 교수 양종훈이 살인 사건의 용이자가 되면서 양종훈 교수와 그의 학생들이 이 과정에서 대선 후보 고형수, 그 편에 선 검사 진형우, 범죄자 이만호 등과 얽히게 됩니다. 그리고 서병주 살인범에 대한 수사와 고형수 비리에 대한 추적이 함께 이루어지면서 법정 대결을 통해 진실을 밝히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전체 적인 캠퍼스 미스터리와 더불어, 피, 땀, 눈물의 살벌한 로스쿨 생존기를 통해 예비 법조인들이 진정과 법과 정의를 깨닫는 과정을 담았는데요. 각 캐릭터마다 흡입력 있는 뛰어난 연기력에 집중도가 강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JTBC Drama (10분, 로스쿨 1~4회 요약 영상)

 

 

6. 페이트 : 윙스의 전설

2021. 01. 22 시즌1 (6부작)
주연 : 애비게일 카원, 해나 밴더웨스트하이즌, 프레셔스 무스타파

 

넷플릭스 청소년 드라마라고 해도 무방한 애니메이션 시리즈 <윙스 클럽>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마법 기숙학교 알피아에 모인 10대들, 주인공 블룸이 자신의 정체성과 마법에 관한 힘을 깨우쳐가며 다른 요정들인 친구들과 전투를 담당하는 스페셜리스트들과 함께 스스로를 제어해 가며 성장하는 그들, 의심과 회의에 흔들리면서도 경쟁과 사랑에 휩쓸리면서도 멈추지 않는데요. 그을음덩이라는 의문의 괴수들과 사투를 벌이는 과정을 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CG에 집중도 잘되고 매력적이면서 여운이 많이 남는 짜릿한 작품이었습니다.

 

B MAN 삐맨 유튜브 채널 (14분, 페이트 윙스의 전설 요약 영상)

 

 

7. 마우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마우스>

Tvn 2021. 03. 03 ~ 05. 19 (20부작)
시청률 : 6.7%, 주연 : 이승기, 이희준
장르 :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피카레스크

 

자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이승기)과 어린 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읽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이희준)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퍼센트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되는 상황이 전개되는데요. 그러다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 헌터 추적극 드라마입니다.

 

TVN DRAMA 유튜브 채널 (23분, 마우스 1~8화 요약 영상)

 

 

8. 굿 걸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굿 걸스>

시즌1~4, 2018. 02. 26 ~ 2021. 07. 22 (총 50부작)
주연 : 크리스티나 핸드릭스, 레타, 메이 휘트먼

 

빠듯한 살림과 빚잔치에 울화가 치민 세 여인이 등장합니다. 동네 마트나 한번 털고 허리 좀 펴자라는 생각으로 과감하게 실행에 옮기는데요. 그런데 훔친 돈이 알고 보니 갱단 돈이었습니다. 갱단 두목 리오가 폭발하여 세 여인을 죽이려고 셀 수 없는 에피소드가 펼쳐집니다. 웃지 못해 배를 잡게 되는 마성의 3인조 어설픈 주부 도둑의 과정이 정말 끝내주게 재미있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합니다.

 

빨강도깨비 (10분, 굿 걸스 시즌1 요약 영화)

 

 

9. 괴물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괴물>

JTBC 2021. 02. 19 ~ 04. 10 (16부작)
시청률 : 6.0%, 주연 : 신하균, 여진구
장르 : 범죄, 스릴러

 

올해 방영되어 상당히 높은 인기를 얻었던 화제작입니다. 괴물이라는 말처럼 뭔가 옛 괴물 영화를 떠올릴 수 있는데요. 내용은 실제 괴물처럼 흉폭한 두 남자(신하균, 여진구)의 심리 추적 범죄 스릴러입니다. 과거 일어난 사건의 진범을 잡기 위해 스스로 괴물이 된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여기서 괴물이 말하는 의미는 <인간의 이기심>을 뜻합니다. 얼마나 사람의 흉악함이 이기심으로 모두를 경악하게 만드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유일한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공작왕TV 유튜브 채널 (1시간30분, 괴물 스토리 요약)

 

 

10. 트라이브 오브 유로파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트라이브 오브 유로파>

2021. 02. 19 시즌1 완결
주연 : 헨리에테 콘푸리우스, 에밀리오 자크라야, 다비트 알리 라셰트

 

올해 나온 화제작, 미드가 아닌 독일에서 만든 드라마입니다. 2029년을 배경으로 원인 모를 대규모 정전사태로 인류가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2074년, 대재앙이 휩쓸고 간 지구, 국가가 붕괴되어 소수의 부족들로 이루어진 사람들, 세력을 이루고 살아가는 과정 속에서 평화로운 줄만 알았던 오리지니 부족의 3남매는 어느 날 숲에 불시착한 비행기를 발견하고 다친 조종사를 도와주다가 큰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생존을 위해 힘겨운 싸움을 벌이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기대를 하고 봐주셔도 될 만큼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필름너드 유튜브 채널 (24분, 트라이브 오브 유로파 요약 영상)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 10

"넷플릭스 영화 추천" BEST 10을 소개합니다. 저의 넷플릭스 영화 사랑 스펙을 말씀드리면 일주일 동안 쉬지 않고 50편의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 제가 냉정하게 추천드리는 영화이니 믿고

mindist.tistory.com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순위!

요즘 넷플릭스로 드라마 안보는 사람 혹시 있나요? 「넷플릭스 강력 추천 드라마」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홈플렉스 하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마인디스트 민혁입니다. 오늘

mindist.tistory.com

 

영화 랑종 (해석 후기)

<랑종>의 스포는 전혀 의미 없다? 영화를 알고 보는 게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공포영화를 즐겨보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안보는 것도 아닙니다. 지금까지 우연히 보았던 공포영화를

mindist.tistory.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