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이루는 방법, 인생글귀

꿈을 연구한 나만의 해석

「꿈을 이루는 방법, 꿈의 성질

책을 잘 읽지 않는 나다. 그러나 책을 읽지 않는 대신 나 자신을 평생 읽어왔다. 그 덕에 꿈을 어떻게 하면 이룰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꿈을 해석하기란 힘들다. 다만 형용하고 느낄 수 있다.



2개의 글은 이어지게 표현해보았다.

"꿈에 돈을 더하면 더이상의 성장은 없어지고" 이 표현은 공감을 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지만 나의 생각은 이렇다. 

나의 꿈과 성공은 돈을 많이 버는 겁니다.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의 꿈의 목표다. 그리고 돈을 많이 벌어서 건물주가 되고 싶습니다.라는 표현을 많이 한다. 그러면 편하게 살 수 있으니까. 이런 마음 덕에 그렇게 대답했을 거란 생각을 한다. 또한 예로 사업을 왜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사업을 왜 하고 싶나요?라며 물어보면 돈을 많이 벌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답변을 한다. 정말 자신의 성장보다 돈의 노예가 되는 그들을 보자니 답답함이 밀려올 때가 많았다. 

건물주가 되고 나서 또 꿈을 꿔야 하는 그들, 돈만을 위해서 사업을 했지만 주변의 나를 믿어주고 지지해 주며 응원해 주는 이들이 단 한 명도 없었을 때의 자괴감, 그리고 외로움, 나중에 이런 후회스러운 한 치 앞의 돈에 눈이 멀어 그다음 플랜 없이 꿈을 착각하며 살기를 바라는 이들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었다. 어리석은 망상에서 빠져나오라고!



그 대신 "꿈의 간절함을 더하면 성공과 성장이 따라오게 된다." 이 말은 위의 나의 생각과 연결되는 결론의 이야기다. 

간절함이 큰 사람들은 더 많은 욕심으로 스스로의 성장에 부스터 역할을 하고 자연스럽게 돈을 따라오게 만들었으니 그 자체가 성공이고 마음의 넉넉한 부라 표현하는 바이다.

"돈을 많이 버는 게 성공, 그게 꿈이 되게 하지 말라." 이 말이 이제는 이해가 되는가?

"이해"는 "인정" 다음에 오는 자연스러운 감정이라는 말을 드리고 싶다. 무조건 꼭 마음에 새기고 인정했으면 좋겠다. 인생에 있어서 돈과의 밀당을 지혜롭게 하는 이들이 되길 바란다.



누구나 꿈을 꾼다.

꿈을 꾸는 것 자체만으로 인생에 행복을 느끼는 이들도 많고 심장이 쿵쾅거리며 살아 있다는 마음을 매 순간 느껴야지만 우리는 내가 되어 더 열심히 살아갈 수 있다.

꿈, 어떻게 이루는 것인가?

사람들이 얘기한다. 내가 생각하는 꿈은 다르다고, 그런데 들어보면.. 꿈에 물질적인 가치가 들어가서 변질되어 있는 내용들이다. 오로지 꿈에 간절함을 더한 이들을 그렇게 많이 보질 못한다. 오히려 어떻게 꿈조차 꿔야 하는지도 모르는 이들도 많다. 

참고로 나는 생각하며 사는 사람이다.

어떻게 이 말이 들리는가? 대부분 사는 대로 생각한다. "아 세상이 이렇게 바뀌었구나"하며 살아가는 사람과 "나는 세상을 이렇게 바꿀 거야"라며 사는 사람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다.

나의 생각이 나의 간절한 꿈이 되어 이루어짐으로써 나는 이 자리에 있다.

모든 게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이루어졌다. 어떻게 이루게 되었는지 아는가? 굼긍하지 않는가?

이 안의 나의 일방적인 욕심, 이기심을 전부 뺀, 세상을 위한, 내 주변을 위한 정성으로 가득 담은 나의 목표를 꿈으로 만들어 실천 했기 때문이다. 

그럼 신이 함께 도와준다. 누구는 나를 사이비로 착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정확한 말을 하고 있는 것이다. 왜냐? 나는 그렇게 지금을 살고 있으니까.



"꿈 그동안 어려웠다면 그까짓 거 마지막일 것처럼 선택해서 간절함으로 성장시키면 되는 거다"

이 말 그대로 마지막일 것처럼 간절하게 선택하면 자연스럽게 내 행동이 그 선택을 성장시키게 된다는 표현을 이렇게 글로 써본 것이다.

"그러면 돈은 꿈의 노예가 되어 나를 선장으로 섬기고 평생 따라오게 되게 된다."

위에 말들을 실천했다면 돈과의 밀당을 완벽하게 한 것이다. 돈에 눈이 멀지 않고 돈이 나의 꿈에 멀게 했으니 노예가 된 것이다. 그럼 내가 가는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따라온다. 돈을 무시해라 그 돈이 자연스럽게 내 뒤에 관심을 갖고 따라올 테니... 돈을 위한 사업과 돈을 위한 인맥과 돈을 위한 꿈 따윈 전부 안드로메다로 버려버리길..



지금까지 내가 사는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부자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앞으로 더 행복한 이야기를 모든 이들에게 공유하고 싶다.

공감이 되셨다면 좋아요, 마음의 댓글, 구독 부탁드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